전주이씨 양녕대군파
아이디
비밀번호
http://www.jokbokorea.co.kr 도메인 확보
안녕하세요. 전주리닷넷입니다.

인터넷 보급 초기에 모든 성씨의 정보를 제공하던 가승미디어란 회사가 있었습니다. 그러나 언제부터인가 성인사이트로 연결이 되더군요.
이번에 그 홈페이지 주소를 확보하였습니다. 성인사이트로 링크되어 가슴아프게 생각하였으나 이번에 제가 그 도메인을 확보하였습니다.
한동안은 이곳 홈페이지로 링크시킨 후에 나중에 다른 용도로 사용할 계획입니다.

다음은 가승미디어에 관한 신문기사 내용입니다. 이미 역사속의 이야기가 되었지만 제가 자주 찾던 홈페이지였습니다. TT...

[e커뮤니티]가승미디어 전자족보 개발…1236개 姓氏 수록
[과학/기술] 2000년 06월 11일 (일) 19:12

‘클릭 한 번이면 가문의 내력이 한 눈에 보인다.’
인터넷 개발업체 가승미디어(대표 이병창, www.jokbokorea.co.kr)는 최근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조상과 계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전자족보 ‘KS-2000’을 개발, 서비스에 들어갔다. 이 전자족보는 5년여의 연구 끝에 완성된 것으로 현재 1236개 성씨 약 320만명의 족보 DB가 구축되어 있다.

전자족보의 가장 큰 장점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자신의 뿌리를 찾을 수 있다는 점.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족보검색 기능을 선택하면 성씨가가나다 순서로 나타난다. 자신의 성씨를 클릭하면 시조의 내력과 함께 문파를 묻는 검색창이 뜬다. 검색창에 문파를 입력한 후 자신의 이름을 검색창에 넣으면 가문의 뿌리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. 이 사이트는 또한 한글이 한자로 자동변환되는 기능을 제공, 젊은 세대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. 따라서 한자를 잘 모르는 젊은이들도 선조들의 업적이 담겨있는 고문서나 비문을 읽을 수 있다.

한편 부가서비스인 왕실사이트에서는 우리나라 역대 왕들의 계보를 볼 수 있으며 왕궁과 왕릉 옥새 종묘대제 등에 관한 자료도 제공한다. 전국의 산과 사찰, 서예와 고택(古宅) 등에 대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. 가문별 데이터에 따라 남녀비율, 평균수명 등 인구통계학적 자료를 얻는 것도 가능하다.

가승미디어측은 “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자료 수집으로 한민족 전체의 족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것이 목표”라고 밝혔다.

<문권모기자>africa7@donga.com
2002-11-26 에 작성된 공지사항입니다
[ 공지사항 목록 ]

SAFENET등급표시
전주리닷넷